[언론보도] SBScnbc : “자연친화적 조경이 ‘아파트 브랜딩’ 핵심으로 떠올라” > 뉴스레터

뉴스레터

홈 > 자료실 > 뉴스레터

[언론보도] SBScnbc : “자연친화적 조경이 ‘아파트 브랜딩’ 핵심으로 떠올라”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,484회 작성일 20-05-07 17:28

본문


“자연친화적 조경이 ‘아파트 브랜딩’ 핵심으로 떠올라”


sbscnbcnews@sbs.co.kr

 2020.05.07.09:30



최근 건설사들이 아파트 주변 경관에 투자해 ‘자연친화적’ 아파트 이미지 구축 경쟁을 벌이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.

조경 전문기업 소모홀딩스엔테크놀러지 영업팀 정상혁 부장은 “최근 콘크리트 블록 업계에서 경제성, 시공성 뿐만 아니라 제품의 디자인, 즉 블록 외관까지도 고려하는 모습들이 많이 보인다.”라며 “이러한 수요 덕분에 경관미가 우수한 조경 블록 컨츄리매너, 중력식 옹벽용 블록 그래비락 등에 대한 매출이 늘고 있다”고 설명했다.




984175ad4290a41186d3fa28cc53c0f1_1588840023_0551.jpg

(주)소모홀딩스엔테크놀러지의 대표 조경블럭 컨츄리매너블럭 시공사례 (우방아이유쉘 아파트)

 



부동산 관계자는 “바쁜 도시생활,미세먼지,코로나19와 같은 질병 등으로 멀리 떠나 자연을 느낄 수 없는 아파트 입주민들은 주거 공간 근처에서라도 편히 쉴 공간이 필요한 것이다. 따라서 과거 아파트 내부 인테리어가 아파트 분양의 핵심이었다면 현재는 생태공원,산책로 등 아파트 주변 공간도 중요한 요소로 대두되고 있다”고 분석했다.

이어 “공원형 조경 등 획기적인 아파트 조경 공간을 이끌어온 SM그룹의 브랜드 ‘우방아이유쉘’은 프리미엄 아파트에 맞춰 친환경 조경공간을 선보이고 있다. 이러한 건설사의 사업 전략에 맞춰 토목 자재 업계도 자연 경관과 잘 어우러지는 제품을 위해 개발,생산에 힘쓰고 있다.

또 “절반 이상이 주차장으로 활용되었던 과거의 아파트 주변 공간이 현재에는 입주민들의 웰빙 생활공간으로써 활용 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아파트 조경과 관련된 건설, 설계,토목 자재 업계의 새로운 경쟁 구도가 형성될 것”이라고 예상했다.


 

984175ad4290a41186d3fa28cc53c0f1_1588840095_8821.png

 

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311 소모빌딩 | TEL 02.3450.6928 | FAX 02.569.7792

Copyright ⓒ (주)소모 All rights reserved.

관리자로그인 대리점 로그인